프로그램이란?
- 국어사전에는 진행 계획이나 순서,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그 처리 방법과 순서를 기술하여 컴퓨터에 주어지는 일련의 명령문 집합체라고 한다.
- 사람이 코딩을 이용해 컴퓨터에서 어떠한 순서대로 작업을 진행하라고 시키는 것이다.
변수
- 데이터를 담는 그릇, 박스
- 변수는 정해진 종류의 데이터만 담을 수 있다.
- 숫자형(int), 글자형(char), 참/거짓형(bool) 등의 종류가 있다.
- 변수를 사용할 시 선언을 해줘야 되는데 변수를 선언한다는 것은 데이터를 담을 박스를 만드는 것이다. 그리고 그 박스는 반드시 이름이 필요하다.
- int num; -> 변수 선언
- num = 999; -> 데이터 입력
- ';' :세미콜론
- 문장의 끝이라고 알려주는 기호
- 코딩에서 반드시 세미콜론을 달아줘야한다.
- '//내용' , '/* 내용 */' : 주석
- 코딩할 때 메모를 위한 것
- 프로그램상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.
-
12345//주석/*주석*/
cs
데이터 타입
'연구노트 > 아두이노 강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5장 아두이노 시작하기(Serial.println, Serial.print, blink예제) (0) | 2020.12.30 |
---|---|
04장 디지털과 아날로그(digitalWrite/digitalRead, analogWrite/analogRead) (0) | 2020.12.01 |
03장 아두이노를 위한 프로그래밍 기초(2) (0) | 2020.11.25 |
02장 아두이노 준비하기 (0) | 2020.11.13 |
01장 아두이노 소개하기 (0) | 2020.11.11 |